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분점들이 활용이 되지 않아 사이트가 통합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에 소흘하여 죄송합니다.
블로그 분점들과 본점 블로그, 홈페이지 모두 관리를 소흘히 한 탓에 정상 운영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얼마 전부터 캐나다 생활을 하면서 이에 관련한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할까 하다가 기존 블로그들과 홈페이지를 통합하여 블로그 하나로 단일화 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제는 조금 더 열심히 블로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분점 냈어요!!

결국, 블로그 분점을 냈습니다.
이번에 블로그의 주제에 따라서 두 개의 분점을 만들어 이렇게 공지합니다.

분점이 생겨서 현재 이 블로그는 본점으로써 저의 일상을 담는 "웃음프로젝트의 하루"로 블로그 이름까지 변경했습니다.
분점은 주제에 따라 컴퓨터(프로그래밍 등)와 사진 각각 추가의 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1. 웃음프로젝트와 컴퓨터 http://computer.jwnc.net

이 블로그는 본점 블로그에서 다루어지다가 홈페이지와 통합운영되어지며, 내용이 홈페이지와 동시 올려져 있던 것을 다시 컴퓨터 전문 블로그라는 주제로 다시 새롭게 활동 해보려고 개설 하였습니다.


2. 웃음프로젝트와 사진 http://photo.jwnc.net

이 블로그는 본점 블로그에서는 제대로 다루지 못했던 주제로 싸이월드와 현 블로그에 올려져 있는 많은 사진들을 정리하여 작품이라는 범주에 넣어 보고자 만들었습니다. 아직 작품이라 할만한 사진은 없지만, 틈틈히 찍어보고 취미로 해볼 생각입니다. 우선은 싸이월드와 현 블로그 그리고 컴퓨터에 저장되어진 많은 사진들을 추리고 보정하여 업로드 해보려 합니다. 이 블로그는 전문 블로그라기 보다는 제가 찍은 사진들의 저장소 정도로 생각하시고 가볍게 둘러봐 주시길 바랍니다.

방명록 중복 에러 수정

방명록 글이 중복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여 중복 글을 삭제 하였습니다.

저작권과 잘못된 정보에 관한 공지

제가 블로그를 초기 생성할 당시 포스팅했던 글 중 저작권에 위해 될 소지가 있는 글과 잘못된 정보를 공유하도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오해나 정보의 혼란을 야기할 만한 글을 삭제 처리 하였습니다.

누군가가 지적한 것은 아니지만, 기사내용을 거의 복사해서 적었거나 하는 등의 내용이 있어 몇개의 글을 삭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저작권보호를 위해 위배될 소지가 있는 글이 있다면 피드백 부탁드리며, 저 또한 저작권에 위배가 되지 않도록 글을 포스팅 할 것입니다.

그리고 제 글들에 대해서도 각 글마다 라이센스를 지정해 놓았으므로 그 라이센스에 따라 정보를 공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컨텐츠 관련

홈페이지를 또 다시 재편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홈페이지가 너무 자료쿠모가 켜져버러서 제가 업데이트 하기에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고,
많은 자료를 올려도 기존 방식은 거의 책을 만드는 것이어서 이미 다른 책을 공부하면서 자료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좀 전문적인 부분은 하나의 단일 문서로 만들어 문서창고와 같은 형태로 할까합니다.
아직 완전하게 결정한 것은 아니나, 홈페이지를 컴퓨터 관련 자료만 모아 놓은 자료 창고로 만들기 위해 메뉴 구성부터 빠른 접근을 위해 새로운 디자인까지 다시 처음 부터 차근 차근 해보려 합니다.

그래서 블로그에는 컴퓨터 관련자료를 빼고 저의 일상이나 생각 등에 대한 글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블로그와 홈페이지의 컨텐츠 관련 공지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동시에 운영하면서 생기는 관련 사항을 공지합니다.

홈페이지는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관련된 학술자료, 프로그램 소스, 컴퓨터 관련 정보, 해킹, 보안, 운영체제, 윈도우 프로그래밍, 웹프로그래밍 등에 대한 자료를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하며, 부가적으로 저의 개인적 학교 생활이나 일 등에 필요한 자료와 제가 생각하는 각각 책, 영화, 드라마, 여행, 음악, 경제, 과학, 영어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하는 내용이 올라갑니다.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저의 일기장과 생각노트를 대신하는 것으로 제가 생각하는 생각들 특히 홈페이지에 올리기 애매하지만,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중점적으로 포스팅할 예정이고, 홈페이지의 부가적인 내용 등과 중복될 수 도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좋은 자료를 공유하기 위해 차근차근 꾸준하게 글을 써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리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홈페이지 개편 관련 공지


저번 블로그 업그레이드 작업이후 손상되었던 데이터를 복원 하며,

홈페이지의 리뉴얼 작업을 결심하여

리뉴얼 예정에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 데이터를 다시 복원하면서 블로그를 티스트리로 이전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홈페이지(블로그)가 있던 웹호스팅 계정에 새로운 홈페이지를 띄울 예정입니다.

틈틈히 시간 날 때 마다 개발해서 빠른 시일 내로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홈페이지 관련한 개발노트는 http://devnote.jwnc.net에 접속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저번 업데이트 작업 이후 일부 이미지 손상!!

올만에 블로그에 들어와서

예전 글들을 읽어 보던 중 심각한 문제를 발견하였습니다.

저번에 블로그시스템 업데이트 시 블로그에 포스팅한 일부 글의 이미지가

손상되어 정상적으로 뜨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3월 7일에서 10일 사이에 다시 복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