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웃음프로젝트의 하루/오늘하루^^ Diary

내 도메인인 J.W.N.C(jwnc.net)가 믹시(mixsh.com) 보다 비싸다!!

블루웹이라는 업체의 도메인 가치 평가를 해주는 서비스가 있다.
우연히 이런 사이트를 블로그들을 돌아 다니며 서핑을 하다가 소개된 글을 읽고 알게 되었다.

http://domain.blueweb.co.kr/domain_value.html

위의 주소로 들어 가면 자신의 도메인 뿐만 아니라 어떤 도메인도 가치를 평가해 볼 수 있다.
호기심에 필자도 블로그와 홈페이지의 도메인으로 쓰이는 jwnc.net을 조회해 봤더니 생각보다 비싼가격이 나왔다.


\ 77,280.000

JWNC.net의 도메인의 가치


무려 77,280,000(칠천칠백이십팔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가치로 환산 되었다.
오랬동안 사용해온 도메인이라서 그런지 검색결과 많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엄청난 금액이었다.

이런 가치평가를 해보다 보니 과연 내 도메인이 어는 정도 수준의 가치가 되는지 긍금해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네이버나 다음 같은 굴지의 업체들은 시작하기 전부터 비교가 않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다른 회사의 도메인으로 해보자 생각하던 도중 Mixsh가 생각이 났다.

Mixsh의 도메인인 mixsh.com의 가치를 평가해 본 결과 "헉!"하고 소리칠만한 결과가 나왔다.


\ 1,456,000

믹시 도메인의 가치


Mixsh가 겨우 1,456,000(백사십오만육천)원의 가치 밖에 되지 않다니... 하는 생각이 들었다.
분명 Mixsh가 겸색결과도 훨씬 많은데, 내 도메인의 가치의 10분의 1 조차 되지 못하다니, 아무래도 확실히 도메인이 생성된 날이 더 큰 평가를 받게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든다.

평가 기준이 어찌 됐든간에 정말 기분 좋은 일이 아닐 수 없다.
내 도메인이 이렇게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게 말이다.

여러분도 자신의 도메인을 소유하고 있다면 재미 삼아 조회해 보길 바란다.
이 가격이 실제 매물이 되어 팔릴 때 받을 수 있는 가격은 아니겠지만, 높은 가격이 나온다면 얼마나 기분이 좋지 않겠는가?

ps.
혹시 조회해 보신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더 좋겠네요~ㅎ
이런 쓸모 없는 자랑 글을 읽어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는 말 전해 드리고 싶네요.